17. 애자일 개발 방법론과 관련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빠른 릴리즈를 통해 문제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② 정확한 결과 도출을 위해 계획 수립과 문서화에 중점을 둔다.
③ 고객과의 의사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④ 진화하는 요구사항을 수용하는데 적합하다.
18.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기법의 가치가 아닌 것은?
① 프로세스의 도구보다는 개인과 상호작용에 더 가치를 둔다.
② 계약 협상보다는 고객과의 협업에 더 가치를 둔다.
③ 실제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보다는 이해하기 좋은 문서에 더 가치를 둔다.
④ 계획을 따르기보다는 변화에 대응하는 것에 더 가치를 둔다.
18. 애자일 개발 방법론이 아닌 것은?
① 스크럼(Scrum)
② 익스트림 프로그래밍(XP, eXtreme Programming)
③ 기능 주도 개발(FDD, Feature Driven Development)
④ 하둡(Hadoop)
17. 애자일 방법론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① 기능중심 개발 (FDD)
② 스크럼
③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④ 모듈중심 개발
4. 애자일 기법에 대한 설명으로 맞지 않은 것은?
① 절차와 도구보다 개인과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② 계획에 중점을 두어 변경 대응이 난해하다.
③ 소프트웨어가 잘 실행되는데 가치를 둔다.
④ 고객과의 피드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나온 문제를 분석해보면
애자일 문제는 애자일 특성 및 애자일 기법을 물어본다.
애자일이란?
변화에 유연하고 신속하며 적응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경량 개발방법론 전체를 일컫는 총칭이다.
따라서 공정과 도구보다는 개인과 상호작용, 포괄적인 문서보다는 작동하는 소프트웨어, 계약협상보다는 고객과의 협력, 계획을 따르기 보다는 변화에 대응하는 특성을 가진다.
즉 유연하고 신속다가는 특성에 맞추어 고객의 변화에 대응하고 즉각적인 변화를 소프트웨어에 적용하거나 대응한다.
애자일의 대표적인 기법에는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XP
스크럼
기능 주도 개발 FDD = 기능 중심 개발
크리스털 패밀리
ASD
익스트림 모델링 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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